■ 교과과정
COORDINATOR
과정명 | 병원 서비스 코디네이터 |
훈련목표 | 의료기관의 서비스 실무자로서의 지식, 기술, 태도를 습득하여 병원 고객을 위한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의료기관의 서비스 질을 향상시킨다 |
훈련시간 | 30~40시간 |
훈련대상자 | 병,의원 근무자 및 일반생, 간호학원재학생 |
선수조건 |
서비스에 대한 기본태도, 건강한 신체, 긍정적인 마인드 |
평가방법 | 과제물 평가(10%), 출석(80%), 모의면접(10%) |
활용교재 | 병원 코디네이터의 실무, 기타교재 |
COORDINATOR
과정명 | 세부 교과 내용 |
병원코디네이터의 이해 |
의료 환경의 변화와 코디네이터 병원코디네이터의 자질 / 역할과 이해 |
코디네이터의 이미지메이킹 의료서비스 행동예절 |
코디네이터로서의 Image Making. - 첫인상 / 용모관리 / 바른자세 병원서비스기본매너 - 표정 / 인사 / 전화 / 접점별 행동 매너 |
의료기관과 고객만족경영 |
CRM (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) - 내부 / 외부 고객 관리 CSM (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) - 고객만족 경영사례 |
의료기관 서비스 실무 | |
의료서비스의 이해 의료기관 서비스 실무 |
병원 서비스 프로세스(Process)의 이해 MOT(Moment Of Truth)의 활용 |
의료기관 서비스 실무 |
매뉴얼(Menual)의 활용 모니터링 (Monitoring) 리셉션(Reception) 실무 |
의료기관 마케팅 실무 의료기관서비스 실무 |
의료서비스 마케팅 / 병원홍보 의료정보시스템 / 원무 관리 |
총정리 및 모의면접 |
병원 코디네이터 과정 총 정리 모의면접 / 병원코디네이터의 비전(vision)과 자기개발 |
* 매 과정에 따라 세부 교과 내용이 변경됩니다.